2013년 5월 28일 화요일

Serialize Setup Program from P&E

금번에 개발 중인 GPRS 디바이스의 FCC and CE 인증을 준비중이다.
이제 테스트 플랜을 다 만들어 기관에 의뢰하여 검증하였고, 어제 Purchase order를 place하였다. 우리가 이용하는 인증대행기관은 EMC Technologies 라는 기관으로 여기서 조금 떨어진, 그래도 빅토리아 주에 위치하는 기관이다. (한번 방문한적이 있다)

아직, 그쪽에서 스케줄 오거나이징 한것은 아직 결과를 받아보지 못했으나,
준비하는 중, serial number assignment 관련하여, 매니저가 선임 엔니지어와 함께 논의하여 결론지으라 지시했다.

선임 엔지니어는 뭔가를 들여다보고 있더니, P&E에서 구입한 Cyclone Pro의 User Manual을 건네준다. 그안에 보니, 12장에  Automatic Serial Number Mechanism이란게 있다.

이 회사에서 산 Cyclone Pro를 이용해서, 우리 회사에서 제조하는 콘트롤러에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딩하고 있는데, 그러니까 주로 SAP Stand-alone Programming 용도로 쓰고 있었다.

이 장비에 그런데, 시리얼 번호 부여 기능이 있다고 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와, 시리얼 번호의 규칙을 정한 다음에, 파일을 생성한 후, 이걸 기반으로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의 온보드 플래시 메모리에 시리얼번호를 넣어주는 것이다. 그리고서 파일이 갱신되어 시리얼번호가 하나 증가된다.

시리얼 번호 부여는, 이번에만 필요한게 아니라, 실제로 제조하여 판매할때 더욱 필요한 것이라, 그걸 감안하여 이런걸 쓰자고 이걸 나에게 보여주는 것이다.

매뉴얼을 받아다 보니, 꽤 쓸만했다. 프로그램을 뒤져서 찾아 해보니 프로그램은 쪼금 어설프긴 해도, 사용도 쉽고..


프로그램은 실행시 모양이 요렇게 생겼다.
규칙을 정하는 부분과, Starting address를 설정하는 부분으로 구성되 있다.
Starting address 부분은, MCU의 데이터쉿에 나오는 플래시 메모리 구성을 참고하여 설정했다.

이걸 저장하면 *.ser이란 파일이 생성된다.
그다음, 파일 이미지를 쓰는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를 실행한다. (물론 싸이클론 프로를 타겟 디바이스와 연결 후)

P&E 프로그램 깐 거 중에서 인터렉티브 프로그램 중, 해당되는 MCU 타입에 따라 맞는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오늘은 여기까지..)  퇴근 시간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잔디 3주차

 잔디 심기. 3주차에 접어들었음. 사진. 아래가 1일차 사진. 다음이 3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