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Cyclone pro를 사다 놓아서 그걸 써보게 되었다. 이렇게 생겼음.
보통 개발하고 디버그 할 때는 FreeScale의 CodeWarrior를 오픈하고서, PE Micro라는 USB Multilink interface를 사용한다. CodeWarrior는 코딩하고, 디버깅하는데 유용하다.
그런데, 얼마전에 우리가 가지고 있는 많은 디바이스들의 firmware의 버전을 모두 업그레이드 해야할 일이 생겨 저 싸이클론 프로를 구입하였다고 들었다.
싸이트 들어가서 그곳에서 제공되는 how-to-use 동영상을 보면 어떻게 사용할지 알수가 있다. CodeWarrior에서 만든 이미지 파일(s19 파일)을 이 싸이클론 프로에 다운로드 한다. 그리고서 이 싸이클론 프로와 타겟디바이스를 연결한 후, start 버튼만 누르면 빠른 시간내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그런데, 우리가 생산하는 디바이스가 두개인데, 두개의 펌웨어를 모두 업그레이드 해야하는 일이 생겼다. 매뉴얼을 살펴보니, 싸이클론 프로에는 멀티플 이미지를 넣을 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선택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방법은 이러하다.
필요한 소프트웨어: Cyclone Image Creation Utility & Cyclone Manage Image Utility 두가지다.
이 두가지는 싸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인스톨이 가능하다.
Cyclone Image Creation Utility는, 멀티플 지원이 아닌경우에도, 싸이클론 프로에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필요한 유틸리티다.
1. Open Cyclone Image Creation Utility
-> 탑에 위치한 드랍다운 박스에서 타켓 아키텍쳐를 선택한다. (자신이 사용하는 MCU를 알면 쉽게 선택이 가능- 나의 경우는 HCS08 선택)
-> Launch Script WIzard를 선택하여 Load Programming algorithm 선택. 그리고서 CodeWarrior에서 자신이 만든 Object 파일 선택 .
-> BOttom에 보면,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 Store Image to Cyclone을 선택하면, Cyclone으로 이미지가 만들어져 들어간다.
-> 만일, 두개 이상의 이미지를 넣고 싶은 경우는, Store Image to Disk를 선택한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이미지가 파일로 만들어저 로컬컴퓨터에 저장된다. 이렇게 저장한다.
2. Open Cyclone Manage Image Utility
-> 적절한 connection port를 선택하고 'open'을 클리한다.
-> 'Add' 버튼을 클릭하여 아까 저장해둔 이미지를 불러온다. (SAP 파일)
-> Add하고 싶은 만큼 'add'한다.
-> 마지막으로 하단의 'Commit Changes'를 누른다. 끝.
싸이클론 프로에는 이제 두개 이상의 이미지가 들어갔다.
싸이클론 프로에 있는 몇가지 버튼을 가지고, 이들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Menu -> Select SAP image -> Press up or down arrow --> select.)
2014년 8월 12일 화요일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잔디 3주차
잔디 심기. 3주차에 접어들었음. 사진. 아래가 1일차 사진. 다음이 3주차.
-
소스파일은 내가 만든 것이 아닌데, 그 소스를 내가 물려받아 modify한 적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시리얼 포트를 열어서, 거기에 연결된 디바이스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조금은 간단한 프로그램인데, 올초에 내가 수정을 가했기 때문에 내가 유지를 하고...
-
Qt 스터디를 어느정도 했다고 치고, 요즘 하고 있는 것은 windows에서 만든 TCP 기반 server 프로그램을 Qt로 바꾸고 있다. 다중의 client가 이 서버를 향해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연결 요청을 하고, 데이터를 전송하면 이 서버...
-
기억이 더 가물가물해지기 전에 아마존 인터뷰 후기를 남겨보기로 한다. 지금은 리로케이션 까지 해치우고 시애틀에 산지 2달이 조금 넘은 시점이다. 인터뷰 보기 전에 다른 분들이 웹사이트에 남겨둔 인터뷰 후기를 뒤지면서 이 회사는 인터뷰를 어떻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