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25일 토요일

TPG 인터넷쓰면서 LG 070 전화 연결

이사 후, 인터넷 개통되면, 이제는 070 전화기 연결이 문제다.
옵터스에서는 별 문제 없이 썼는데, 그때는 070에서 주었던 무선 공유기를 연결해서 070 전화 연결까지 문제가 없었다.

이번에는 TPG로 바꾸게 되었고, TPG에서 파는 유무선 공유기를 사서 연결했다.

WIFI 패스워드 넣고, 070 전화기 사용시 처음에는 잘 되었는데, 며칠 후 부터 안되는 거다.
증상은 이러했다.  전화기 상에는 무선연결이 잘 된것으로 나온다. 그래서 전화가 안된다는 사실을 몰랐다.

그런데, 전화를 하려고, 번호를 누르고 통화 버튼 누르면, 그 즉시, 통화연결실패가 뜬다.
우여 곡절 끝에 해결책을 찾았다.  이런 방식으로 하면된다.

우선은 공유기 설정으로 들어가야 한다.  먼저 공유기와 PC(laptop)을 랜케이블을 이용해 직접 연결한다.  그리고서 IE 또는 크롬을 오픈한다   주소창에 192.168.1.1을 치고 엔터를 누른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username과 password를 치고 들어간다. 나의 경우는 admin/admin 이었다.

왼쪽 메뉴에서 Advanced를 누르면 세부 메뉴가 펼쳐진다.
그중에서 NAT를 선택하여 나오는 화면에서 SIP enable에 있는 체크 마크를 없애면 된다.
이와 관련된 화면은 아래와 같다

그러고서 재부팅하니, 깨끗하게 문제가 해결되어 070 전화가 잘 터졌다.


위에서 한 과정은, SIP 를 disable하기 위한 과정이다.  SIP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거 때문에 패킷이 걸려진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잔디 3주차

 잔디 심기. 3주차에 접어들었음. 사진. 아래가 1일차 사진. 다음이 3주차.